본문 바로가기

털날리는 일기

강아지수제간식 만들기 : 에어프라이기로 만든 트리플베리 컵케이크🍇

강아지수제간식 만들기 :
에어프라이기로 만든 트리플베리 컵케이크🍇

 

안녕하세요 뚜뜨비입니다.

간혹 제가 심심하면 집에서 그냥

이것저것 잘 해먹는 편인데요, 베이킹도 

정말 좋아하는 취미 중 하나라서

강아지가 온 이후로는 강아지용 간식도

종종 만들어주고 있습니당

 

 

강아지수제간식 만들기 : 에어프라이기로 단호박케이크 만들었어요🧁

강아지수제간식 만들기 : 에어프라이기로 단호박케이크 만들었어요🧁 안녕하세요 뚜뜨비입니당 오늘은 제가 기록용으로 남길 글 바로바로..강아지수제간식 만들기! 에어프라이기(큐커)를 이

knit-nsal.tistory.com

 

지난번에 만든 단호박케이크에 이어서

블루베리, 라즈베리, 블랙베리를 넣어 만든

트리플베리 컵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

갑쉬다



재료 준비

미니단호박 1개, 계란 2개, 파프리카(장식용)
냉동 블루베리(라즈베리 / 블랙베리) 1/2컵, 근력과 강아지의 인내심

 


 

강아지수제간식 만들기 : 첫번째 단호박 삶기

 

물을 조금 넣고 뚜껑이 있는 찜기에 넣어서

전자렌지에 6~7분정도 돌리면 푹 쪄집니다!!

물이 조금 있는대로 으깨주세용

 

포크나 도구를 써서 으깨면 약간 덩어리감 있는

식감이 되고, 믹서기로 갈면 부드럽고 깔끔한

모양으로 만들어진답니다.

 

 

강아지수제간식 만들기 : 두번째 달걀 흰자 휘핑하기(머랭 치기)

 

이제...다시금 근력을 필요로합니다.

사실 휘핑기 있으면 편한데 아직도 휘핑기 다시 안샀구요..

어딨는지 모르겠구요..ㅋㅋㅋ 집 어딘가에 있을텐데

귀찮아서 그냥 쳣습니다...

 

전자렌지 돌아가는 시간동안 열심히 하시면

만들 수 있습니다!

 

 

강아지수제간식 만들기 : 세번째 트리플베리를 넣고 섞어주기

 

강아지는 블루베리 / 블랙베리 / 라즈베리를

적정량 급여하면 건강에도 좋고, 맛도 있으니

너무 좋아하더라구요, 트레이더스에서 2kg정도

믹스되어있는 트리플베리 믹스를 구매해서

밥줄때마다 조금씩 주고 있는데요,

 

 

 

설탕같은 첨가물이 아예 없이,

정말 원물 그대로 얼리기만 한 제품을

사용하셔야합니다!!!

 

사진과는 다른제품이긴 하지만

어차피 베리류기만 하면 되니까용~

저는 종이컵 1/2컵 정도 넣어서

함께 으깨서 섞어줬습니다.

 

완전히 으깨기보단 약간 덩어리감 있이

으깨야 보기도 좋고 강아지도 좋아하더라구요,

이때 따로 분리해뒀던 달걀 노른자도

함께 섞어주세요!

 

 

강아지수제간식 만들기 : 네번째 반죽 부어주고 데코하기

 

단호박에 베리믹스가 섞이면

증말 요상스러운 초록색이 된답니다.

뭔가...갑작스럽게 건강해보여요

 

저는 색이 좀 있었으면 해서

파프리카를 조그맣게 잘라서 모아둔걸 썼답니다.

강아지 키우면 좋은 점..대부분의 야채 쓰레기가

나올일이 없습니다.

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강아지수제간식 만들기 : 다섯번째 에어프라이기에 굽기

 

이제 16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기에

9분 구워주세요! 앞에서 정말 뚫어지게 쳐다보면서

기다리는 녀석...어떻게 자기들껀지 귀신같이 알까요

 

저는 머핀틀에 소분해서 구웠기때문에 9분이 살짝

오버쿡된 느낌인데 케이크틀에 한번에 구우시면

9분이 딱 맞을 것 같습니당

 

 

강아지수제간식 만들기 : 여섯번째 식혀주기

 

잘 구워졌죠??

지난번엔 우유를 넣어서 좀 파운드케이크같은

단단한 제형이었다면 이번엔 우유 없이

부드럽고 먹기 편하게 만들어봤어요

 

좀 더 질감을 원하시는 분들은

락토프리우유 또는 펫밀크를 30ml 정도

섞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!

 

 

 

선풍기로 식히고 있는데 옆에서 아주

발 동동 구르면서 기다리는 강아지..ㅋㅋㅋ

너무 웃겨요 빨리 달라고 발까지 구르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잘 식힌 트리플베리 컵케이크는

통으로 놓으면 또 냅다 먹을까봐...

조금 풀어서 줬습니다!

 

이날은 밥을 다 먹고 난 저녁이었지만..

여태 넘 기다린게 있어서 한번 줘봤습니다.

 

 

 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열심 기다려중인 모습...

요즘 어디서 배웠는지 자꾸 밥 주기 전

기다려를 하면 침을 뚝뚝 흘리더라구요ㅠ

너 안굶긴다...밥 줄게..

 

 

 

결과는...매우 잘먹음~~~~!!!

하나 먹고 난리쳐서 결국 하나 더 먹었답니다..

뙈지 강아지

 

여름이고 더위먹어서 입맛없는 친구들을 위해

한번 만들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~!!

그럼 이만 끗